시사!

빅뱅 승리 출소!? 앞으로 동생이랑 동업하며 먹고살까?

bagopeum 2023. 2. 9. 18:50
728x90
반응형

빅뱅의 군백기에 치명타를 날린 장본인 전 멤버 승리가 오늘(9일) 여주 교도소에서 출소했다고 하는데!! 원래 2022년 6월 8일까지 국군교도소에 있다가 9일 여주 교도소로 이감되었다고 한다. 

승리 재판 상세 과정 

승리가 받았던 혐의
1. 성매매 알선
2. 성매매
3. 성폭력 범저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바
4. 상습도박
5. 외국환거래법 위반
6. 식품위생법 위반
7. 업무상 횡령
8.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
9. 특수폭행죄

 

-2021년 8월 12일

9개 모든 혐의 유죄판결, 법정구속. 징역 3년 추징금 11억 5000여만원 선고(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

 > 2021년 8월 19일ㅎㅎㅎ 빅뱅 데뷔일이네. 빅뱅은 2006년 8월 19일 데뷔승리 항소장 제출 

 

2022년 1월 27일

승리는 항소심에서 9개의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하겠다는 의사를 밝힘. 이에 재판부는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국방부 고등 군사법원)

> 모든 혐의 인정, 그러나 상습도박죄만 다시 판단해 달라 상고

 

2022년 5월 26일

대법원 상고 기각. 1년 5개월 형 확정. 2023년 2월 출소

 

빅뱅 탈퇴시 억울함이 가득 담긴 입장문으로 참 많은 사람들의 실소를 자아냈는데...ㅋㅋㅋㅋ 그것보다 더 웃겼던게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재빠른 손절이었던거 같다. 입장문을 낸 후 즉시 와이지홈페이지에 올라와있었던 모든 승리에 대한 정보는 삭제되었다. 

 

앞으로 뭐먹고 살까 괜히 궁금해져서 예전에 팔로우 해놓은 승리 동생의 인스타가 기억나서 들어가보니 현재 동생은 사업체를 하나 운영 중인가보다. 아마 그 일을 돕거나 아니면 자기가 지금껏 벌어놓은 돈을 굴리면서 잘살지 않을까? 연쓸걱ㅋㅋㅋㅋㅋ

https://www.instagram.com/goodgalhanna/

승리 동생이 운영하는 터프팅 펀치니들 인테리어 소품 제작업체.. 이름이 주스 셀렉션?? 귀엽네 ㅋㅋㅋㅋ

https://www.instagram.com/juice_selection/

 

 

개인적인 사담을 말해보자면, 예전에 빅뱅을 잠깐 좋아했던 사람으로서 승리의 사주가 참 궁금함. 어떻게 그렇게 솔로로서 진정한 전성기를 딱 1년 정도 누리고, 그간 쌓아왔던 일들이 주르륵 터져서 한순간에 나락이 갈 수 있는지. 승리가 평생 대중들에게 어필하고 싶어했던 이미지가 딱 승리가 한창 잘나갈 때의 이미지였음. 빅뱅에서 제일 부족하고 끼없는 막내가 아닌 파티를 즐기고 디제잉 클럽에서 잘노는 젊고 유쾌한 이미지ㅋㅋㅋㅋㅋ 처음이자 마지막 정규앨범도 딱 그런 이미지에 맞춰 최상급으로 뽑아낸 앨범이었지... 

 

그 이전의 대중들이 아는 승리와 승리가 어필하고자 하는 이미지간의 괴리가 참컸다. 사람들이 보기에는 아직도 뭔가 어설프고 웃긴데 앨범에서는 한없이 진지하고 섹시한 남자의 이미지를 어필하려고 했으니 그간 앨범이 대중들에게 전혀 먹히지 않음은 당연하다. 그러나 그 정규앨범에서는 파티를 좋아하는 유쾌한 승츠비 이미지를 있는 그대로 표현했다. 그래서 대중들에게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지고 승리는 그렇게 예능적 이미지 변신만이 아닌 음악적 변신도 성공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승리가 더 낯설어진건 사실이었다. 사실 거진 2009년부터 어느순간부터 영상으로 보는 것은 거북해지고 힘들어지고... 점점 사진으로 보는게 맘편했던 승리. 콘서트 가면 제일 웃기고 말도 많아서 오디오를 채워주는게 기특했지만... 쟤는 나이도 저기서 제일 어린데 어디서 저런 촌스러운 개그와 멘트를 배웠을까 하는 생각이 들던 승리... 어려운 춤 없이도 무대를 꽉채우는 무대 장악력, 그리고 스웨거가 핵심 아이덴티티였던 빅뱅과 어딘가 맞지 않았던 승리... 

 

개인적으로 빅뱅 팬을 하면서 그가 나름 안쓰러웠던 적이 정말 많았지만ㅋㅋㅋ 역시 연쓸걱... 내 주제에 누가 누굴 걱정으류ㅠㅠㅠㅠㅠ내 걱정이나 해야지 돈많고 앞으로 떵떵거리며 잘 살 승리걱정은 하지말자.... 사실 그냥 더 쳐망했으면 좋겠다 ㅎㅎㅎㅎ

 

ㅎㅎㅎㅎ2007년인가 그랬던듯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