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디즈니플러스 다큐멘터리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사람들>, 도파민 자극 다큐멘터리!

bagopeum 2023. 6. 6. 02:51
728x90
반응형

한국 디즈니플러스의 다큐멘터리 카테고리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사람들> 

원제는 <Planet XXL>이며 2014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그냥 디즈니플러스가 권리를 넘겨받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듯! 볼거 없을 때 보면 쏟아지는 도파민에 시간이 순삭된다. 

https://www.themoviedb.org/movie/896299-planet-xxl

 

Planet XXL

There are over 300 million people on Earth who are clinically obese. We travel the world to meet these people and discover what life is really like when you're more than six times heavier than the average human.

www.themoviedb.org

현재 임상적 비만 인구는 3억 명이 넘는다고 한다. 세 명의 비만인들을 만나보고 그들의 비만 상태와 그들이 비만과 싸우는 과정을 담았다. 

세명의 비만 남성이 목표를 이루고자 비만과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보여주는 구성이다. 

 

아틸라

 

 

- 등장인물

 

1. 아틸라 - 미국의 34세(2014년 기준) 트럭운전사. 218kg

ㄷㄷㄷ 미국에서는 트럭운전사로 일하려면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일정한 건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아틸라는 이제 다이어트를 하면서 다가오는 건강검진에 대비하고자 한다. 

 

2. 마누엘 - 멕시코의 0.5톤의 사나이. 몸무게 450kg

살 때문에 움직이지 못해서 침대에서 12년을 보냈고 이동할 때도 침대를 실어날라야 이동할 수 있다. 여기서 미누엘은 6개월만에 집 밖으로 나가  장거리를 이동하여 비만의 위험성을 설교하고자 하며, 그날을 위해서 건강관리를 시작한다. 

 

3. 베단트 먼기 - 19살의 인도 소년. 몸무게 136kg

어린나이에 생명에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키는 제2 형 당뇨병에 걸려서 이를 치료하고자 위절제 수술을 받기로 한다. 음식을 너무너무 잘먹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ㅋㅋㅋㅋㅋ

 

이 다큐가 정말 재밌는게 극단적인 비만인들의 생활을 가감없이 보여준다는 것임ㅋㅋㅋㅋ 출연진들 다 음식도 너무 잘먹는데 내 생각으로는 유전적인 요인도 결합하여 저렇게 살이 찐 것 같다... 주변 사람들이 출연진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열심히 도와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근데 주변인들도 다 비만임...지금까지 다이어트 계속 하면서 건강한 삶 사시고 계셨으면 싶다. 

 

아래는 결말(성공 실패 여부)

 

.

.

.

.

.

.

.

.

.

.

.

.

..

.

.

 

 

 

 

 

 

 

 

 

 

셋 다 다행히 성공함! 아틸라는 건강 최저 요건 맞추고 마누엘은 트럭에 잘 실어져서 도로로 나감. 베단트도 위절제술 성공적으로 마침!! 햅삐엔딩!

WHO의 리포트에 따르면 2017년 전세계 기준 8% 사망의 원인이었다고 한다... 체중관리는 자존감 문제가 아니라 무조건 해야되는 문제인듯하다... 

https://www.who.int/news-room/fact-sheets/detail/obesity-and-overweight

 

Obesity and overweight

Overweight and obesity are defined as abnormal or excessive fat accumulation that may impair health.

www.who.int

 

반응형